촉진의 수단인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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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고목표의 설정

2. 광고예산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3. 광고예산 책정방법

4. 광교매체의 선정

5. 광고 효과의 측정 


 

1.  광고목표의 설정 

-정보전달적 광고 

-설득적광고 

- 상기광고 

 

2. 광고예산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1) 제품수명주기상의 단계

(2) 시장점유율 

(3) 경쟁

(4) 광고 빈도

(5) 제품의 차별성 

 

3. 광고예산 책정방법

(1) 지출 가능액법

(2) 매출액 비율법

(3) 수익률 비율법

(4) 경쟁사 대비 균형법

(5) 목표 과업법

(6) 계량적 모형법 

 

4. 광고매체 선정 

(1) 도달률, 빈도, 그리고 영향도 결정

(2) 주된 매체유형의 선택 

(3) 특정매체수단 선택 

(4) 매체타이밍의 결정 

 

5. 광고효과 측정

(1) 커뮤니케이션 효과 측정

(2) 판매효과 측정


소비자를 위한 촉진수단 

 

1. 판매촉진의 특성

2. 판매촉진의 목표설정

3. 판매촉진 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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