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독학문법]완료시제는 무조건 [~한 상태이다] 로 해석한다.

반응형

 

 

 

 

 

 

 

완료시제를 어려워 하는 사람이 많다.

정확한 개념으 공부하고 나면 별 다른 것이 아님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완료시제가 현재인지, 과거인지 혼동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나는 학원에 이미 등록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왜 수강할 수 없죠?   (현재완료)

그는 다리를 다친 상태였다. 그렇지만 10km 를 걸어서 왔다. (과거완료)

 

 

위의 표현들은 완료시제의 표현이다.

우리는 앞에서 과거분사가 "~한, ~된, ~ 되어진" 의 뜻이 있어 과거에 일어난 일을 표현한다는 것을 이미 이해했다.

[영어헬프유[독학러를위한]] - [영어문법독학] 현재*과거*과거분사

 

아래 예문처럼 과거에 일어난 일을 형용사처럼 쓸 때 사용하는 것이 과거분사다.

떨어진 나뭇잎

먹은 사람은 이쪽으로 오세요

아직 악 먹은 사람은 저 쪽에 줄을 서세요

8시간 동안 일한 사람은 이쪽으로 와서 임금을 받으세요.

깨진 유리는 다치기 전에 빨리 치워야 합니다.

 

 

 

"과거에 일어난 일 (과거분사)" 에 덧붙여 "그 상태를 가지고 있다" 는 뜻인 

have를 붙여서 완료시제를 만든다.

"과거에 일어난 일을 현재 경험적으로 가지고 있다는 것 " 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가 유리창을 깨놓은 상태이다.

-> 그가 유리창을 깬 상태를 가지고 있다. 

 

= He has broken the window.

 

과거시제(과거의 일) 현재완료 시제 (지금 현재의 상태)
I lost my watch. I have lost my watch.
나는 나의 시계를 잃어버렸다. (과거에) 나는 나의 시계를 잃어버린 상태이다. (현재상태)

 

 

이처럼 완료시제의 해석은 꼭 ~한 상태이다 라고 해야 한다.

그래야만 과거완료나 미래완료도 문제 없이 해석할 수가 있다. 

현재완료를 대충 해석하고 넘어가면 과거완료나 미래ㅗ안료 그리고 과거완료수동태 등 정확한 해석을 하기가 매우 어려워진다.

 

 

문장보기 

더보기
  1. He attended the party yesterday.
  2. I have already had lunch.
  3. They went to see a movie and came back late.
  4. Have you read this book already?
  5. We just came back from the wedding.
  6. I met her a week ago.
  7. They have already left for the trip.
  8. I bought a new car last week.
  9. He completed the project last month.
  10. We recently moved to a new house.
  11. She got up early this morning.
  12. I had dinner at a new restaurant last week.
  13. He has already finished his homework.
  14. I started a new hobby last week.
  15. She began a new job yesterday.
  16. I have already written a letter to you.
  17. They went to watch a soccer game last week.
  18. I underwent driving training for a month.
  19. He has already answered the phone.
  20. We recently initiated a new project.
  21. I started learning a new language last week.
  22. They got married recently.
  23. I discovered a new music album last week.
  24. He arrived at the airport yesterday evening.
  25. I have already completed all the tasks.
  26. They planned a trip last week.
  27. I bought a new computer recently.
  28. He started looking for a new job last week.
  29. I have finished exercising already.
  30. She made a new friend recently.

 

해석보기

더보기
  1. 그는 어제 그 파티에 참석했다.
  2. 나는 이미 점심을 먹었어.
  3. 그들은 영화를 보러 갔다가 늦게 돌아왔다.
  4. 너는 이미 이 책을 읽었니?
  5. 우리는 방금 결혼식에서 돌아왔어.
  6. 나는 일주일 전에 그녀를 만났다.
  7. 그들은 이미 여행을 떠났다.
  8. 나는 지난 주에 새로운 차를 샀다.
  9. 그는 지난 달에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10. 우리는 얼마 전에 새로운 집으로 이사했다.
  11. 그녀는 오늘 아침에 일찍 일어났다.
  12. 나는 지난 주에 새로운 레스토랑에서 저녁을 먹었다.
  13. 그는 이미 숙제를 끝냈어.
  14. 나는 지난 주에 새로운 취미를 시작했다.
  15. 그녀는 어제 새로운 일을 시작했다.
  16. 나는 이미 너에게 편지를 썼다.
  17. 그들은 지난 주에 축구 경기를 보러 갔다.
  18. 나는 한 달 동안 운전 연수를 받았다.
  19. 그는 이미 전화를 받았다.
  20. 우리는 얼마 전에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21. 나는 지난 주에 새로운 언어를 배우기 시작했다.
  22. 그들은 얼마 전에 결혼했다.
  23. 나는 지난 주에 새로운 음악 앨범을 발견했다.
  24. 그는 어제 저녁에 공항에서 내렸다.
  25. 나는 이미 모든 일을 마쳤다.
  26. 그들은 지난 주에 여행을 계획했다.
  27. 나는 얼마 전에 새로운 컴퓨터를 샀다.
  28. 그는 지난 주에 새로운 일을 찾기 시작했다.
  29. 나는 이미 운동을 끝냈다.
  30. 그녀는 얼마 전에 새로운 친구를 만났다.
반응형